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얼음] 아이스 메이커 사용방법을 알고 싶어요

by 백합_m 2025. 4. 1.
 

LG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얼음] 아이스 메이커 사용방법을 알고 싶어요

냉장고 아이스 메이커는 수동형( 수동 아이스 메이커, 이지 아이스 메이커)과 자동형(오토 아이스 메이커, 크래프트 아이스 메이커)으로 구분됩니다.

2013년 출시된 R-T863**** 모델 이후 자동 아이스 메이커가 일부 적용되었으며, 자동 아이스 메이커는 자동으로 급수하고 얼음이 얼면 자동으로 얼음 트레이에 얼음을 쌓게 됩니다.

얼음이 일정량이 쌓이면 얼음 생성을 멈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LG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소리] 아이스 메이커 ThinQ 야간 조용히 모드 사용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LG ThinQ 지원 제품 확인

➔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하려면 ThinQ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ThinQ 지원 제품 확인은 아래의 컨텐츠를 확인해 주세요.

 

2.4G Hz 네트워크 Wi-Fi를 사용해 주세요. (5G Hz 네트워크 Wi-Fi에는 제품이 연결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2017년 출시 제품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모델 제외)

LG ThinQ는 다음과 같은 로고가 있는 모델만 가능합니다.

 

 

야간에 얼음떨어지는 소리가 크게 들리신다면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 크래프트 얼음이 '쿵' 떨어지는 소리나, 인도어 아이스메이커의 각얼음이 '달그락'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시면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1. ThinQ 홈 '냉장고'(또는 설정한 냉장고 이름) 선택

 

2. 냉장고 에서 '야간 조용히' 선택

 

* 조용하길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보세요. 이 시간 동안 아이스 메이커가 얼음 취출을 멈춰요.

 

3. 시간 설정

 

4. 저장

 

※ 만약 얼음이 부족하면 사용안함을 선택하거나 지속 시간을 줄여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LG 냉장고의 야간 조용히 모드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LG ThinQ에 제품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ThinQ 연결전 준비 사항

1. 제품과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과 공유기 간 거리가 먼 경우, 신호 강도가 약해져 등록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공유기와 제품 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모바일 데이터 해제 / 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LG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정수기] 디스펜서(정수기)에서 갑자기 정수, 냉수가 나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원수 연결 피드 밸브'와 케어 서비스를 위한 중간 밸브가 잠겨 있다면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품의 이전/설치를 했거나 케어십 가입 고객으로 매니저 방문 이후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디스펜서의 [정수], 혹은 [냉수]를 선택한 후 버튼을 눌렀을 때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원수 연결 피드 밸브'와 케어 서비스를 위한 중간 밸브를 확인해 주세요.

 

* 빌트인(Built-In) 양문형 냉장고는 설치 시 장기간 방치로 인한 물오염 및 파이프 동파 등의 우려로 급수 밸브를 잠그고 있습니다.

: 제품을 처음 사용할 시에는 급수 밸브를 열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원수가 공급되는 밸브가 잠겨 있거나,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있지 않나요?

➔ 싱크대 내부 등에 위치하고 있는 원수 밸브나 급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물이 공급되는 튜브가 꺾여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정수기 냉장고의 호스 불량이나 수도 연결 부위 불량으로 누수되는 되는 경우는 급수 밸브를 잠가주시고, 신속히 서비스 접수를 신청해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지하수가 연결되어 있다면 정수 필터가 빨리 막힐 수 있어요.

 

지하수에는 석회질 등 다량의 이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지하수를 연결해 사용한다면 정수필터가 빨리 막혀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수필터는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