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구조] 전면이나 옆면이 뜨거워요.
냉장고 문(도어) 근처가 뜨거운가요? 앞면이나 옆면을 만져보니 열이 발생하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문끼리 맞닿는 부분은 냉장고 속 찬 공기와 바깥 공기가 자주 만나기 때문에 물방울이 맺히기 쉬운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열선이 들어 있습니다.
또 냉장고 옆면에는 냉각 모터(컴프레서)를 작동할 때의 열을 내보내는 방열 파이프가 있어 열기가 느껴집니다.
이렇게 냉장고 문 근처나 옆면이 따뜻한 느낌이 드는 것은 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문 근처, 특히 양문형 냉장고의 양쪽 문 사이가 뜨거운가요?
➔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막기 위해 열선이 들어 있어 뜨거운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냉장고 문 주변은 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잘 닿는 곳입니다.
온도 차이로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열을 발생하는 열선이 들어 있어요.
냉장고 옆면이나 뒷면이 뜨거운가요?
➔ 냉장고 뒤쪽의 통풍이 잘되도록 해주세요.
냉장고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하고 벽면과의 간격을 5cm 이상 떼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장고를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열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지요.
기계실 뒷면에 먼지가 많다면 먼지를 제거해 열기가 잘 빠져나가도록 해주세요.
냉장고를 새로 구입했나요? 옮겨서 설치하느라 냉장고를 오랜 시간 꺼두었다가 켰나요?
➔ 새로 냉기를 만들려고 냉각 모터가 작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열을 방출합니다.
냉기가 가득 차면 열을 덜 내뿜게 됩니다.
냉장고 속을 빠르게 냉기로 채워야 할 때 냉각 모터가 더욱 활발하게 작동합니다.
여름이라 기온이 높거나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아 냉기가 자꾸 빠져나갈 때도 마찬가지로 활발하게 작동하며 열을 방출할 수 있어요.
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서랍] 서랍, 무빙 바스켓이 처져 보여요. 서랍 덮개와 틈새가 벌어져 보여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서랍, 무빙 바스켓이 처져 보여요.
서랍 덮개와 틈새가 벌어져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랍과 서랍 덮개 위에 너무 무거운 물건이나 음식물을 보관할 경우 서랍이 처지거나 틈새가 벌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 무빙 바스켓 한쪽이 걸리지 않았을 경우 한쪽이 처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무거운 물건이나 음식물로 서랍이 빠졌거나 처졌다면 물건이나 음식물을 정리한 후 다시 조립해 보세요.
➔ 혹시 서랍의 롤러 부분이 파손되어 빠지거나 처진 상태라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단, 파손된 서랍만 구입해서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모델명 확인 후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무빙 바스켓을 원하는 곳에 위치 시킨 후 수평이 안 맞을 경우 처진 쪽을 '딸깍'소리가 날 때까지 바스켓을 위로 올려주세요.
➔ 무빙 바스켓은 상, 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해 주세요!
바스켓을 올릴 때는 중앙을 잡고 가볍게 올려주세요.
내릴 때는 손바닥으로 바스켓을 받치고 아래의 양쪽 레버를 양손으로 동시에 위로 눌려 준 다음 내려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일상다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