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skylife [TV] OTT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by 백합_m 2022. 9. 14.
 

스카이라이프 [TV] OTT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SkyLife에서는 다양한 OTT서비스(왓챠, 웨이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품 가입 후에는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시청 가능하며, TV/PC/스마트폰/태블릿 PC등 다양한 기기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TV메뉴 > 인기 OTT > 왓챠/웨이브 가입 후 시청



스카이라이프 [TV] VOD(초이스) 시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TV 메뉴 상단 마이페이지 > VOD구매내역/VOD월정액 가입내역/무비초이스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해당 메뉴는 수신기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TV]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넷플릭스는 안드로이드4 수신기에서만 시청 가능하며 TV메인 메뉴에서 넷플릭스 선택 또는 리모콘으로 넷플릭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규가입은 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멤버십을 선택하면 가입할 수 있고, 요금은 SkyLife 시청요금에 통합하여 청구됩니다.
재가입(가입했던 이력이 있는 계정)은 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멤버십 결제 정보를 변경/확인하고 재가입을 완료합니다.




스카이라이프 [TV] 이번 달 청구서를 아직 받지 못했어요. 어떻게 납부해야 하나요?
청구서가 부달된 경우 고객센터(1588-3002)로 청구서 정보(청구지 주소/이메일/전화번호 등)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지서의 경우 청구서 재발행을 요청하시면 납기일(업무일기준 매월25일)을 연장하여 발송 가능하며, 연장된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시면 가산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요금은 고객센터를 통해 일회성 신용카드 결제(납부 카드의 카드주와 통화 진행 후)를 하시거나 고객님의 전용계좌(가상계좌)를 안내받아 입금하시면 즉시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 [TV] 요금 납기일이 언제인가요?
납부방법별 납기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 자동이체 : 매월 25일
- 자동이체 고객의 경우, 지정 납기일에 출금을 하지만 이후 계좌잔고 부족 등으로 미인출시에는 추가로 인출을 하고 있습니다
- 추가인출일 : 익월 2일, 12일, 18일(휴일 시 익 영업일)

● 신용카드 자동이체 : 매월 15일
- 1차 승인 : 매월 15일~16일경 / 2차 승인 : 매월 25일~26일경/ 3차 승인 : 익월 초(휴일 시 익 영업일)

● 지로 : 매월 25일, 말일자 중 선택

※ 납기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인출/승인
※ 납기일 이후 납부 시 가산금이 발생됩니다.
※ 미납 및 이번 달 요금은 신용카드/전용계좌/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서도 납부 가능합니다.






스카이라이프 [TV] 요금 납부 방법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요금납부 변경은
- 요금 납부자 및 납부방법을 변경하는 경우
- 요금 납부자는 동일하나 납부방법만 변경하는 경우
- 요금 청구 주소지를 변경하는 경우
- 상기 3가지 모두 변경하는 경우입니다.

● 납부방법 변경방법
- SkyLife 고객센터(1588-3002)에 전화로 변경 신청
- 홈페이지 [MY스카이] > [요금] > [요금납부내역] > [납부방법 변경]을 통해 변경
(* 요금 납부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객지원] > [서비스안내] > [요금안내] > [요금납부방법] 참조)

※ 변경시 유의사항
- 요금납부 내용을 변경한 경우, 변경된 내용 및 방법으로 익월부터 적용됩니다.
예) 요금 납부방법을 지로에서 자동이체로 변경한 경우 다음 달부터 통장에서 자동납부
예) 요금 청구지 주소를 변경한 경우 다음달부터 변경된 주소로 요금 청구서 발송
- 매월 1일(24:00)까지가 마감일로 해당 일 이후 변경분은 익월 반영



출처  skylife   많이하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