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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ThinQ] UP가전이 궁금해요

by 백합_m 2025. 4. 16.
 

LG 상냉장/하냉동 [LG ThinQ] UP가전이 궁금해요

UP가전은 제품을 구입한 뒤에도 기능과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구조를 갖춘 제품입니다.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앱으로 UP가전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새로운 업그레이드가 준비되면 제품과 ThinQ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방문하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고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는 특정 주기 없이 수시로 제공되며 제품, 모델에 따라 제공되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앱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UP가전 센터’를 눌러주세요.

 

2. 새로운 업그레이드 기능 중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 하기’를 눌러주세요.

 

3. ‘지금 하기’를 누르면 제품을 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요.

 

※ ‘예약하기’를 눌러 업그레이드 시기를 정할 수 있지만 제품이 작동하고 있다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해요. ‘예약하기‘ 기능은 제품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제품 업그레이드 완료 전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업그레이드 중에는 제품을 사용할 수 없어요. 제품이 꺼졌다 켜질 수 있지만 정상적인 현상이니 전원 코드를 뽑으면 안 됩니다.

 

5. 기능에 따라 추가 설정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계속’을 누른 뒤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를 따라 추가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참고해 주세요!

ThinQ 앱에서 제공되는 제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별도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기능에 따라 일부 제품은 추가로 액세서리나 구성품 구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LG 상냉장/하냉동  [LG ThinQ] 스마트 진단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스마트 진단은 앱으로 제품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 시 해결방법도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스마트 진단 로고가 있는 제품이라면 다음 순서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보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홈 화면 하단의 ‘메뉴’ 탭 > '스마트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2. 제품을 선택한 뒤 화면의 안내에 따라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주세요.

 

3. 스마트 진단 결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상세히 확인하고 증상 및 해결책을 안내 받을 수 있어요.

 

4. 필요 시 고객센터 전화를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참고해주세요.

Wi-Fi 스마트 진단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화면에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수 있어요.

소리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할 때 제품에서 진단음이 발생합니다.

설명에 사용된 화면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는 보유 모델, 거주 국가(지역),

사용하는 앱과 제품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LG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ThinQ] 음성인식이 잘 안 돼요

이렇게 해보세요.

호출어 [하이엘지, 엘지 냉장고]가 인식 안 되는 경우

➔ 음성인식이 가능한 냉장고인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상단에 음성인식 아이콘이 있다면 음성인식이 가능한 냉장고입니다.

 

➔ 냉장고 상단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상단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ThinQ App을 통해 제품 등록을 해주세요.

ThinQ App은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냉장고 상단에 음성인식 아이콘이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표시부에 음성인식 아이콘이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음성인식 버튼을 3초간 눌러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 주세요.

음성인식 기능이 활성화가 안 된다면 ThinQ App을 통해 제품 등록을 해주세요.

 

 

음성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

준비 상태에서 일정 시간(6초)동안 명령어를 말하지 않으면 준비 상태가 해제됩니다.

해제된 경우에는 다시 "하이엘지, 엘지 냉장고"를 말하세요.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한 경우, "하이엘지, 엘지 냉장고" 명령어만 다시 말하세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명령을 수행하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제품의 디스플레이/조명 등이 다 꺼져 있어도 음성 인식 기능 사용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제품의 마이크는 항상 켜져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소리 크기, 억양, 사용 환경에 따라 음성 인식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으로부터 3m 이내의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일부 음성 명령어의 경우 근접 센서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같이 작동됩니다. (적용된 모델에 한함)

일부 기능은 음성 제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 설명서에 있는 명령어만 올바르게 동작합니다.

반드시 사용 설명서에 기재된 명령어를 확인한 후 사용하세요.

음량 조절, 호출어 변경 등은 LG ThinQ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씽큐 실행 시 설정 방법

1. ThinQ App을 실행해 주세요.

등록된 냉장고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3. 제품 음성인식에 들어가면 호출어, 음성 볼륨, 감도 및 가전 음성 제어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4. 호출어 → "하이 엘지" / "엘지 냉장고" 둘 중 선택 가능

 

5. 음성 볼륨 → 20% / 40% / 60% / 80% / 100% 중 선택 가능

 

6. 감도 → 높음 / 보통 / 낮음 중 선택 가능

 

7. 가전 음성 제어 : 냉장고에서 같은 홈에 있는 다양한 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에 설정된 방으로 구분하여 제품을 불러주세요.

* 방이 지정되지 않은 제품이 있다면 각 제품의 설정 → 공간에서 방을 지정해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