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냉동이 전혀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면 표시창이나 냉장고 내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원에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이 들어오는 경우에도 냉동실에 식품이 녹았거나 차가운 냉기가 없다면 적절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도어를 열었을 때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우선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삽입해 주세요.
냉장고 좌측 도어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램프나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제품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이며 냉장고를 다른 콘센트에 꽂아 사용 해주세요.
※ 램프나 온도 표시 창에 불이 들어오는데 냉동/냉장 모두 안된 다면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냉동 또는 냉장 문(도어)이 정확히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여름철 냉장고를 자주 여닫아 냉장고 안의 냉기가 빠져나가거나 미세하게 장시간 열려 있으면 냉기가 빠져나가 냉기가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전면에서는 도어가 열려 있는 것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한쪽 도어를 열어 꽉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표시창에 깜빡이거나 에러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냉장고 이용 시 나타나는 에러 코드는 제품 이상으로 적절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모터(콤프)가 멈추지 않고 계속 작동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많이 손실되면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를 [중] 이상으로 변경한 경우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를 이동해 설치했거나 수리 또는 점검을 받았나요?
➔ 냉장고 내부가 설정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루 정도 지켜봐 주세요.
자리를 이동하거나 수리 점검을 받았다면 냉기 손실로 인해 냉장고 내부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 정도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냉기 모터(콤프)가 돌아갔다 멈췄다 반복합니다.
또한,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냉기 모터(콤프)의 작동시간은 줄어들어요.
온도가 [중] 이상으로 강하게 설정되어 있나요?
➔ 온도를 한 단계 낮춰주세요.
온도가 [중] 이상 강하게 설정되어 있다면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온도가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돌아갔다 멈췄다를 반복합니다.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을 장시간 동안 열어 놓았나요?
➔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이 장시간 동안 열려있으면 손실된 내부의 냉기를 보충해 주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하게 됩니다.
문(도어) 패킹의 밀착력이 약해져 냉장고 문이 잘 닫혀 있지 않을 경우에도 냉기가 계속 빠져나와 모터는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냉장고 문이 잘 안 닫혀요. 고무 패킹(개스킷)이 헐거워요 를 클릭해주세요.
모터 작동시간
모터 작동시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도어 여닫는 횟수와 시간, 음식물 보관 방식과 보관량, 설치 장소 등입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