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인증] 다른 계정에서 인증되어 있다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면 어떻게 하나요?
기존에 본인인증을 진행한 계정을 보유하고 계시는 경우, 신규 계정에서 본인인증 시도 시 기존에 인증했던 계정 안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기존 인증 계정이 아닌 신규 계정으로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정상 이용 가능합니다.
1) 기존 인증 계정 안내 메시지 확인
2) 기존 인증 계정으로 로그인
3) PC에서 기존 인증 계정 회원 탈퇴 진행
- PC : 티빙 > 로그인 > MY > 회원정보 수정 > 회원 탈퇴 > 탈퇴
4)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
5) 신규 계정으로 본인인증 재진행
티빙 [로그인] 티빙 라이트 이용권을 받았는데 계정을 모르겠어요.
KT 통신사 혜택으로 티빙 라이트 이용권을 발급받으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권이 발급된 계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KT에서 수신하신 티빙 라이트 이용권 등록 안내 문자에 포함된 URL 재클릭 시 일부 문자 마스킹된 ID 확인 가능
② KT홈 MY 페이지에서 티빙 라이트 이용권이 발급된 일부 문자 마스킹된 ID 확인 가능
위 2가지 방법으로 확인 시 계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는 일부 마스킹 처리된 상태로 안내됩니다.)
티빙 [편의기능] 시청 내역은 어떻게 삭제하나요?
시청 내역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청 내역 삭제 방법
1) PC
① PC에서 티빙 WEB 로그인
②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③ [MY] 버튼 클릭
④ 시청 내역
⑤ [편집] 버튼 클릭
⑥ [전체 삭제] 또는 [삭제할 콘텐츠] 선택 후 삭제
⑦ [완료] 버튼 클릭
2) APP
① 모바일에서 티빙 APP 로그인
② 우측 하단 [기록] 클릭
③ 시청 내역
④ 우측 상단 [편집하기] 버튼 클릭
⑥ [삭제할 콘텐츠] 선택 후 삭제
⑦ [편집 완료] 버튼 클릭
※ APP에서는 개별 삭제하셔야 하며, PC 홈페이지에서는 전체 삭제를 지원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티빙 [기타] 해외지역에서는 시청이 어렵다는 메시지와 함께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티빙 서비스는 국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국내에서 시청 중이지만 해외 접속으로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① VPN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라면 OFF 하여 다시 확인허가
② [IP 대역 확인하기] 버튼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사용 중인 IP 국내 IP 여부 확인하기
- URL : http://whois.nic.or.kr/
③ 해외 IP로 확인되는 경우,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로 문의하여 [IP 재할당] 필요
국내 IP인 것이 확인되시거나, 이용 중인 인터넷 통신사에서 국내 IP대역으로 재할당 받으신 경우 정상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위 조치 이후에도 동일 현상이 반복되시는 경우, [IP주소] 기재하여 [1:1 게시판 문의] 또는 [tving@cj.net]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출처: TVING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ving.com/help/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