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LIFE [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는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물품 및 유료 콘텐츠 등을 구매 시 휴대폰으로 요금을 결제하면,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 방법입니다.
● 소액결제
- 소액결제 이용 : 휴대폰 소액결제는 명의자 본인이 소액결제 서비스에 이용동의 및 해당 부가서비스 차단 해지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소액결제 한도 : 최대 30만원으로 설정 가능하고, 고객님의 미납(연체) 등의 이력에 따라 한도 최대 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차단 : 소액결제 차단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되어 결제가 불가하며, 만약 소액결제 차단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명의자가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사업자는 소액결제 이용 불가
※ 고객센터(1588-3002(유료), skylife 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로 신청 가능합니다.
SKTLIFE [모바일] 정지중에도 소액결제를 이용할 수 있나요?
정지 시에는 소액결제 이용 불가능합니다.
SKTLIFE [모바일] 명의변경 후에도 소액결제(자동결제)는 가능한가요?
소액결제 자동결제의 경우 명의변경 시 자동 해제됩니다.
SKTLIFE [모바일]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한가요?
네,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며, 매월 발행되는 청구서(종이, e-mail)가 세금계산서를 대용할 수 있습니다.
● 세금계산서 발행대상 : 공공기관, 법인, 외국법인, 개인 사업자에게만 발행(개인은 발행하지 않음)
● 세금계산서 발행 제외 항목 : 소액결제(청구 대행으로 세금계산서 발행 제외)
※ 유심 - 고객센터 구매 (스카이라이프에서 발행) / 대리점 구매 (구매 대리점 통한 별도 발행)
SKTLIFE [모바일] 제휴카드 자동납부 신청 시 어떤 혜택이 있나요?
제휴카드로 자동이체 등록 시 카드 청구 요금 중 skylife 통신요금에 대한 할인 혜택이 제공 됩니다.
카드 종류 및 사용 실적에 따라 할인 금액 및 할인 기간이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이용안내 : 홈페이지 > 이벤트/혜택 > 제휴혜택
※ 제휴카드 바로가기 https://www.skylife.co.kr/BE/benefit/card
SKTLIFE [모바일] 지난달 가산금이 나왔는데 부과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납부방법별 납기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산금은 납기일 이후 납부 시 익월에 발생됩니다.
● 은행 자동이체 : 매월 25일
- 자동이체 고객의 경우, 지정 납기일에 출금을 하지만 이후 계좌잔고 부족 등으로 미 인출시에는 추가로 인출을 하고 있습니다
- 추가인출일 : 익월 2일, 12일, 18일(휴일 시 익 영업일)
● 신용카드 자동이체 : 매월 15일
- 1차 승인 : 매월 15일~16일경 / 2차 승인 : 매월 25일~26일경/ 3차 승인 : 익월 초(휴일 시 익 영업일)
● 지로 : 매월 25일, 말일자 중 선택
※ 납기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인출/승인
※ 미납 및 이번 달 요금은 신용카드/전용계좌/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서도 납부 가능합니다.
※ 소액결제이용 가산금은 M+2월에 3% 미납 가산금 부과 (미납 가산금은 업체마다 상이)
출처: skylife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