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중고파손보험 A 부가서비스는 중고 휴대폰의 파손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연계 서비스입니다.
이용요금 (부가세포함) 월 2,900원
본 서비스는 보험사와 제휴하여 중고 휴대폰의 파손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연계 서비스입니다.
가입 기간
18개월
가입 가능한 휴대폰
2018년 1월1일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LG전자의 스마트폰
이용요금 및 혜택사항
보험료(월)
2,900원
최대가입금액
25만원
자기부담금(고객 필수 부담)
손해액의 30%(최소 3만원)
*손해액: 수리비와 최대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 중 적은 금액
보상 범위
파손
가입 기간
18개월
가입가능휴대폰
2018년1월1일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
휴대폰이 이용정지 또는 일시 정지된 상태라도 파손보험의 혜택을 받기 위한 이용요금은 정상 청구됩니다.
휴대폰 파손 보상을 위한 보험료는 세금이 면제됩니다.
휴대폰이 완전히 파손되어 수리를 할 수 없는 경우, 최대가입금액(혹은 보상잔액)이 보상한도로 적용됩니다.
가입 대상 및 가입 제한
2018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LG전자 스마트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음
새 휴대폰으로 신규가입/번호이동/기기변경한 날로부터 공휴일을 포함하여 60일 이내인 경우에는 본 상품에 가입할 수 없음. (예, 9월1일에 개통한 경우 10월31일까지 가입불가)
휴대폰의 고장/파손 여부를 확인한 후에 가입할 수 있으며, 휴대폰이 고장/파손된 후 가입은 불가.
한 개의 휴대폰은 한 개의 보험 상품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가입중단 상품을 포함하여 중복 가입 불가)
법인은 법인번호,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어야 가입할 수 있음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해외에서 구입한 개인인증 휴대폰의 경우에는 가입할 수 없음
임대폰/선불폰 또는 기기 없이 유심만으로 단독 개통한 경우 상품에 가입할 수 없음
가입 및 해지
SK텔레콤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에 가입하거나 해지할 수 있음(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080-011-6000, 1599-0011 가입 신청 후 별도 모바일 인증(휴대폰 동영상 촬영 업로드 등)을 통해 휴대폰 상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후 가입 가능
가입 신청 후 모바일 인증을 한 다음 날 00시부터 상품의 효력이 발생하며, 가입한 지 18개월이 된 날 24시에 상품이 자동 해지됨. (예시: 2020년12월1일 가입 신청서 작성 및 모바일 인증 시, 2020년12월2일 00시부터 효력 발생, 2022년6월2일 24시 자동 해지)
번호해지/번호이동/기기변경/명의변경을 한 경우 상품이 자동 해지됩니다.(단, 임대폰/교환한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시 보험 유지)
휴대폰 파손으로 최대가입금액이 소진되면 상품이 자동 해지(보상잔액이 최소 자기부담금 이하일 경우 자동 해지)
휴대폰이 파손된 후, SK텔레콤 지점 및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임대폰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음(무료 대여 기간은 임대폰 서비스 제공 기준 적용)
유의사항
상품 가입 당일에 휴대폰이 파손된 경우, 또는 파손된 후에 상품에 가입한 경우 보상을 받으실 수 없음(단, 상품 효력이 발생한 이후 통화 이력이 있으면 보상 가능)
국내 및 해외에서 발생한 파손에 대해 보상 가능
이어폰, 충전기, 액세서리, 유심, 배터리 등은 보상 대상이 아님
A휴대폰으로 상품에 가입한 후 B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B휴대폰이 파손된 경우에는 보상받으실 수 없음
상품에 가입된 A휴대폰이 아닌 B휴대폰에 유심을 끼워 사용하다가 A휴대폰이 파손된 경우, 상품 가입 기간 만료일이 가까워져서 일어난 파손등의 경우 보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보험 상품에서 보장하는 내용을 동일하게 보장하는 다른 보험이나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험사는 고객이 청구한 손해에 대해 각각의 보험에 나누어 보상 (중복 보상 불가)
보상 접수 및 서류 제출이 끝난 후 보상에 대한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보상금이 결정되면 7일 이내에 지급해드립니다. 심사를 위한 추가 서류요청 등이 있을 경우 보상이 지연 가능
파손에 대한 보상은 보험가입금액 한도 안에서 횟수 제한 없이 가능
고의성 없이 갑작스럽게 외부 요인으로 물리적 손상(파손, 침수, 화재)이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보험 약관에 따라 보상 가능
자기부담금 이하의 수리비가 발생할 경우에는 보상금을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
레인보우 포인트 등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은 보상 가능
우수고객 A/S 할인금액 발생 시, 이 금액은 현금으로 보상받으실 수 없으며 수리비에 반영하여 차감합니다.
휴대폰 보험 혜택을 받은 여부와 관계없이 이동전화 서비스 해지는 가능합니다.
보상방식
파손된 휴대폰은 반드시 SK텔레콤 대리점 및 행복 A/S센터 또는 제조사가 지정한 공식 A/S센터에서 수리해야 합니다.
제조사 A/S센터에서 수리한 경우, 수리비를 납부하고 수리 내역서(견적서) 및 수리비 영수증을 받아 T분실파손 보상센터(www.tallcare.co.kr로 보상 신청(접수)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대리점 및 행복A/S센터를 통해 수리한 경우, 요금안내서를 통해 수리비를 확인 및 납부하시고 T분실파손 보상센터(www.tallcare.co.kr로 보상 신청(접수)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상 심사 승인 후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파손보험보상금이 접수하신 계좌번호로 지급됩니다.(최소 자기부담금: 3만원)
휴대폰이 완전히 파손되어 수리를 할 수 없는 경우, 보상 신청(접수) 시 수리 불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제출과 함께 파손된 휴대폰을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파손 휴대폰의 오작동, 제조사 기준에 의한 액세서리/소모품 파손 등은 보상받으실 수 없습니다.
한 번의 파손에 대해 두 번 이상 수리할 경우 공임비(인건비)는 1회만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손된 부품을 제조사 A/S센터에 반납하는 조건으로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손된 부품을 반납하지 않을 경우, 반납하지 않은 부품의 가격만큼 제외하고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예: 액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