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KT mobile - 실제로 유심만 이동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by 백합_m 2022. 10. 28.
 

KT 모바알 - 실제로 유심만 이동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모바일 > 유심 이동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 이동을 통해 다른 휴대폰을 이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음성통화/SMS(단문 메시지)/발신번호표시 외에
휴대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이 있어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꼭 확인하세요!
유심 이동한 휴대폰에 따라 가입한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음악, VOD(영상 콘텐츠) 등 부가서비스를 가입했지만 사용을 못하는 경우에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고 고객님께서 직접 해지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 서비스정책
KT 모바알 - 유심(유심)카드는 얼마인가요?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 기능에 따라 4,400원 ~ 13,200원으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 꼭 확인하세요!
 ㅇ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는 고객구매 원칙이므로 파손이나 분실 시 재구매 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 비용에 대한 납부방법은 즉납, 후납 (다음달 명세서에 청구) 중 선택 가능합니다.
 ㅇ 개통일로부터 1년 이내 불량 유심일 경우 무상 교체 가능하며, 개통 대리점에서 동일유심으로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아이폰
KT 모바알 -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국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단말기에 개통 상태인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를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단, 구매하신 해외 단말기가 아래 조건에 해당될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ㅇ 분실/도난 단말기는 통신 사용 불가
ㅇ KT 서비스 주파수(900Mhz, 1.8Ghz, 2.1Ghz) 미지원 단말은 이용 불가
ㅇ 임대폰, 사업용폰 등 특수목적 단말
ㅇ 외산단말의 경우 해외사업자의 컨트리락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용 불가






모바일 > 아이폰
KT 모바알 - 아이폰 고장(파손) 및 분실 시 발생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무상 보증 기간 이후 고장(파손) 시 많은 수리비가 염려될 수 있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 이후 발생될지 모르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은 현재 KT에서 운영중인 단말기 보험 서비스
(KT 슈퍼안심)를 활용하면 분실이나 파손 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T 슈퍼안심 서비스 특성상 신규 개통이나 우수고객 기변 가입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모바일 > 서비스정책
KT 모바알 - KT 그린폰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KT만의 단말기 전문 평가사에 의해 고객님의 중고폰 상태를 판정해 드리는 중고폰 거래 서비스로
매입된 중고폰은 안전하게 처리, 재생되어 중고폰이 필요한 분들께 저렴한 비용으로 판매되거나
저소득층 지원 등 사회공헌용으로 사용됩니다.
그린폰은 KT Shop이나 대리점을 통해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 시 그린폰 보상 포인트를 지급해 드립니다.
그린폰 보상 포인트로는 신규 단말기나 기존 단말기의 할부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 서비스 안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shop.kt.com/smart/greenPhoneMainForm.do
    KT Shop > 핸드폰구매 > 개통신청 서비스 > 중고폰 팔기 







모바일 > 무선인터넷
KT 모바알 - 선불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 접속이 안돼요.

먼저 잔액이 없을 경우 접속이 불가하니, 선불 잔액이 남아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의 전원을 OFF/ON 후 접속 시도해 보시고
동일하게 접속되지 않는 경우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 080-000-1618(무료), 1588-0010(유료), 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로 연락 바랍니다.



출처  KT  많이묻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