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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머니 | 지하철 정기승차권 구입 방법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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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money | 지하철 정기승차권 구입 방법 알려주세요.
    현재 지하철 각 역사에서 판매되는 정기승차권의 정책/운영/민원/환불 등은 지하철기관에서 관장하고 있으므로 정기승차권 에 관련된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 및 웹사이트 또는 각 역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 정기권 카드 문의처
    - 한국철도공사: 1544-7788
    - 서울교통공사: 1577-1234
    - 인천지하철공사 : 032-451-2114




    T-money | 신분증이 잘 읽혀지지 않아요 씨니어패스카드를 신분증 대용으로 해도 되나요?
    동사무소 발급받은 단순 무임(체크,후불 제외) 경우 신분증 대용 이므로 사진 있는 면을 아랫방향으로 스캐너에 올려 놓으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T-money |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했는데 사용금액이 많이 보여지네요.
    후불형 교통카드의 경우 실제 사용한 요금보다 누적되어 보여지는 요금이 과다하게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불형 교통카드는 누적금액으로 청구 되는것이 아니고 실제 사용된 금액만 청구 되며, 잘못 보여지는 누적금액은 월이 바뀌면 0원으로 초기화되어 시작되므로 조금 불편하시더라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후불형 교통카드의 실 사용 요금 확인이 필요할 경우 불편하시겠지만 발행 카드사로 연락하시어 확인 요청하시면 실제 사용된 금액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T-money | 후불교통카드로 이용한 교통카드 상세 이력을 받고 싶은데요.
    후불형 교통카드의 교통 사용 내역은 발행 카드사를 통해서 본인확인 절차 이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이용 지역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일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를 통해 오류 내용이나 과다요금 환불접수는 가능하나 교통카드 상세이력 안내는 되지않으니 카드사로 문의하시기바랍니다.




    T-money | 신용카드로는 잘 사용되는데 교통카드로만 인식이 잘 안돼요?
    신용카드 안에 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신용카드기능은 이용이 되어도 신용카드에 내장된 교통카드 칩의 일부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교통기능은 이용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인식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여 카드이용이 불편하실 경우 발행 카드사를 통해 재발급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T-money | 후불신용카드를 분실신고하거나 이용정지상태가 되면 교통카드 사용은 어떻게 되나요?
    신용카드가 분실 신고, 연체 등의 이유로 거래 정지된 경우 일정 시간 이후부터는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T-money |  은행에서 발급받은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인데요. 인식이 잘 안되는데 카드 반납은 어디서 하나요?
    은행 제휴 티머니 카드의 재발급은 발급 은행으로 문의주시고 교통 카드 잔액 환불은 티머니 환불 봉투를 통해 직접 보내주시면 기재하신 계좌로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 환불 봉투 통해 반납하시는 방법 안내입니다.
    티머니홈페이지 : 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출력 후 우편 접수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비회원일 경우 :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https://pay.tmoney.co.kr 접속→이용안내(왼쪽 상단)→티머니 각종 양식→환불신청서 및 환불봉투
    - 회원일 경우 :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https://pay.tmoney.co.kr 접속→전체메뉴→고객센터→고장카드환불→환불접수 방법 안내→[하단] 환불접수(로그인)


    출처  티머니 카드&페이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CusCentInf.dev